청년층에 더 가혹한 금리·물가·고용 삼중고
AFP=연합뉴스 -북한 무인기 수준은 어떤가.
공군사관학교를 졸업(28기 임관)한 뒤 수송기(L-2) 조종사로 활약하다 국방대 교수를 끝으로 대령으로 예편했고.전투기도 헬기도 대공포로도 끝내 요격하지 못했다.
AFP=연합뉴스 -북한 무인기 수준은 어떤가.19 군사합의에 서명했지만 북한은 이를 무시하고 도발을 계속해 왔다.-우리 군의 대응을 어떻게 봤나.
대통령 경호 차원에서 너무 넓은 지역을 대상으로 재밍(Jamming.방어 무기와 공격 무기의 적정선을 찾아 균형 있게 전력을 발전시켜야 한다.
대통령은 북한이 다시 도발하면 9·19 효력 정지를 검토한다고 강하게 경고했다.
드론봇 전투단은 무기·장비 안 갖춰 #무인기 발견하고도 끝내 요격하지 못한 조종사 대응 심각한 문제 #북한은 향후 정찰용보다 중국·이란서 공격용 드론 확보 힘쓸 듯 #드론 방어에만 올인 말고 공세적 드론 역량도 균형 있게 갖춰야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2월 29일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방문해 무인기 연구 현장 둘러보고 있다.국내 최고 무인기 전문가로 꼽히는 홍성표(66) 한국군사문제연구원 국방군사전략실장은 북한의 킬러 드론 도발에 대비해 드론 대응 역량을 대폭 확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북한의 도발에 우리 군은 비례적 정당방위 차원에서 무인기 송골매를 북측 5㎞상공까지 진입시켜 정찰 비행을 했다고 한다.무너진 군기 다시 바짝 조여야 -대통령실에 근접했는데 재밍이 작동했나.
하지만 문재인 정부 시절 한 번도 훈련하지 못했다고 한다.하지만 2m 이하는 물론이고 5m짜리도 요격이 쉽지 않다.